한국광고주협회
광고주의 권익 보호, 광고 자유 신장,
선진 광고 환경
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Korea Advertisers Association

한국광고주협회'광고주의 권리 찾기'에서 부터 시작했습니다.

설립일

1988년 9월 30일

설립배경

광고주 권익 단체 설립의 필요성 대두

1988년 7월 14일, 전국경제인연합회의 주요그룹 홍보담당임원 회의에서 광고주의 권리를 찾기 위한 권익단체 설립 필요성 제기

전경련, 한국광고주협회 설립 검토

1988년 7월 12일, 전국경제인연합회의 기획조정실장회의에서 한국광고주협회의 설립을 정식으로 검토

전경련 회장단회의에서 설립 결정

1988년 8월 17일, 전경련 회장단회의에서 한국광고주협회 설립 재가

광고주 권익단체 '한국광고주협회' 창립

1988년 9월 22일, 한국광고주협회 창립발기인대회 개최

한국광고주협회는 국내 유일의 광고주 권익 보호 단체입니다.

  • 제도개선 및
    정책 건의
  • 광고효과
    극대화
  • 광고 환경의
    선진화·합리화 추구
  • 경제 홍보 사업
  • 유사언론 대응

제도개선 및 정책 건의

  • 기업의 중요한 경제활동 중 하나인 광고 · 마케팅활동을 저해하는 각종 규제, 법률, 제도, 관행의 시정 요구 및 정책 건의

광고효과 극대화

  • 매체조사, 광고효과조사, 데이터 수집, 선진광고기법 소개 등을 통해 회원들이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는 광고 환경 조성

광고 환경의 선진화 · 합리화 추구

  • 광고주를 둘러싼 광고회사, 광고산업, 매체 등과의 관계에서 거래의 선진화, 합리화를 추구하고, 광고계 공동 발전을 위한 사업 전개

경제 홍보 사업

  • 언론사와의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 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 도모
  • 소비자들에게 광고와 기업에 대한 긍정적 마인드 형성에 기여

유사언론 대응

  • 언론사의 오보, 악의성 보도 대응, 회원사의 반론권 보장
  •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포털 등과 협력, 올바른 언론문화 정착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