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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응모 안내
    한국광고주협회는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긍정적 인식을 높이고  광고산업을 육성 발전시키기 위해 지난 1993년부터 매년 소비자가 직접 심사하는 광고상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시각에서 기업과 브랜드를 바라보는 가치를 높이기 위해 ▲12개 소비자단체로 구성된 (사)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공동 주최하며 ▲광고상 명칭을‘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으로 변경합니다.  이에 귀 사의 완성도 높은 좋은 작품을 응모해 주시기 바랍니다.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구체적인 응모 내용은 첨부한 파일을 참고해주십시오.
    2024.01.08 Views 89
  • 2021 포털 뉴스 제휴 및 제재 심사 규정
    2021년 2월 개정된 포털(네이버, 카카오) 뉴스 제휴 및 제재 심사 규정   
    2021.03.23 Views 222
  • 2020년 PR업계 현황 자료
    [2020년 PR업계 현황 조사 자료]  - 주관 : 한국광고총연합회 - 조사기간 : 2020년 9월 7일~23일 (설문조사) - 수록내용    * 국내 주요 PR전문회사 및 광고회사 PR부서 현황 (인원, 주요업무, 실적등)   
    2021.01.08 Views 560
  • 2020 방송통신광고비 및 2021 광고전망(코바코)
    2021.01.08 Views 462
  • 2019 소비자행태조사 보고서
    2019 소비자행태조사보고서 결과 안내 o 표본 : 전국 13세 이상 69세 이하 남녀 4000명 o 내용 :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미디어이용행태, 제품 및 브랜드 구매행테 분석   - 소비자(세대별)  라이프 스타일   - 미디어 이용 행태 / TV콘텐츠 소비행태   - 광고 시청 행태     - 제품별 업종별 환경 분석 * 첨부 : 2019 소비자행태 조사 보고서(pdf) * 기타 원시데이타 등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십시요   https://adstat.kobaco.co.kr/mcr/portal/dataSet/listPage.do
    2020.02.25 Views 5055
  • 나쁜 광고 퇴출 및 개선방안 조사연구 보고서
    유해콘텐츠, 나쁜 광고 퇴출을 통해 건전한 광고환경을 조성 및 디지털 광고의 위상강화를 통한 산업 선진화를 위한 ''나쁜 광고 퇴출 및 개선방안 조사연구"를 실시하였습니다. 전문가 100명, 소비자 4000명에 대한 설문조사를 거친 이번 조사연구 보고서는 아래로 문의주시면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고서에는 광고유형별 선호도 조사 및 한국형 나쁜광고 유형, 디지털 광고시장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광고주 친화적인 콘텐츠 가이드 라인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보고서 문의 : 이순임 대리(6484-5146)
    2019.01.08 Views 2560
  • 2018 소비자행태조사 보고서
    2018 소비자행태조사보고서 결과 안내 o 표본 : 전국 13세 이상 69세 이하 남녀 4000명 o 내용 :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미디어이용행태, 제품 및 브랜드 구매행테 분석   - 2018 트렌드 ''''''''''''''''''''''''''''''''EASY''''''''''''''''''''''''''''''''(편안 간편을 추구)   - TV광고 태도에 따른 소비자 세분화   - 세대별 라이프 스타일   - 매체 이용 현황/ TV콘텐츠 소비행태/ 소비자가 좋아하는 광고 등     - 제품별 업종별 환경 분석    o 자료 다운로드 (방송통신광고통계시스템 - 연구보고서 - MCR) https://adstat.kobaco.co.kr/mcr/portal/dataSet/fileInfoPage.do?orderState=regDt&pageSize=10&pageIndex=1&searchText=&datasetId=DS_MST_0000000361 o 자료 문의 : 김다혜 대리(6484-5146~5147/dahye@kaa.or.kr)/ 이순임 과장  
    2019.01.04 Views 5190
  • 2017 소비자행태조사 보고서
    한국광고주협회는 2017년 우리 국민의 매체 이용 및 소비 행태를 조사 분석하여 광고주들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공하는 한편 경기 불황에 대처하는 4가지 유형을 도출하고 3049 프로미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등을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공동으로 ''2017 소비자행태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소비자행태조사(MCR : Media&Consumer Research)는 미디어 및 광고 산업의 환경 변화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1999년부터 매년 소비자들의 매체접촉 및 소비자 행동특성을 조사하는 국내 최대 규모 전국단위 마케팅조사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18.02.05 Views 6049
  • 2016 소비자행태조사 보고서
    한국광고주협회는 2016년 우리 국민의 매체 이용 및 소비 행태를 조사 분석하여 광고주들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공하는 한편 경기 불황에 대처하는 4가지 유형을 도출하고 3049 프로미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등을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공동으로 ''2016 소비자행태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소비자행태조사(MCR : Media&Consumer Research)는 미디어 및 광고 산업의 환경 변화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1999년부터 매년 소비자들의 매체접촉 및 소비자 행동특성을 조사하는 국내 최대 규모 전국단위 마케팅조사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16.07.07 Views 13248
  • IPTV VOD시청률 산정 방법 연구
    1. 연구 배경 및 목적 o IT기술 발달 → 디지털케이블, IPTV 등 방송 발달 → VOD시장 확대 o VOD시장확대(홈쵸이스 2012년 630억 매출) vs 광고시장 미미 o TNmS, 닐슨코리아가 국내 방송시청률 시장 양분    ↔ VOD시청률 산정의 한계(채널별, 콘텐츠별, 개인시청률 산출의 어려움) o IT기술의 발달로 IPTV, 디지털케이블이 대중화되고, 그중에서도 VOD는 디지털방송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성장한 IPTV사업자에게 매우 중요한 수익원이 되고 있음 o 소비자의 매체 이용도가 증가함에 따라 광고매체로서의 가능성도 커짐 o 닐슨코리아와 TNmS가 시청률 시장을 양분하고 있고, 피플미터를 통해 VOD시청률을 산정하고 있느나, 개인시청률을 산정하지 못하는 등 한계점에 봉착 o VOD서비스는 능동적 시청자를 대상으로 하며, 광고수가 적어 몰입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 반면, 광고업계에서 이에 대한 공론화는 미미한 수준임. o VOD 시장의 성장가능성(자체 수익 + 광고수익), VOD시청률 측정의 방향성 제시 2. 연구의 필요성 및 내용 o 현재 VOD시청률 측정은 업계가 공통적으로 합의된 바가 없어 신뢰성과 타당성이 검증되지 않음. → 신뢰성이 검증된다면 광고주에게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음. o VOD 성장 가능성 + VOD콘텐츠 및 광고시청률 측정의 방향 제시    - 2개 조사회사의 시청률 산정 시스템 비교    - 특히, 실시간 채널 + VOD채널 / 콘텐츠 / 광고 시청률 분석    - 한계점 개선을 위한 방향제시 : 개인시청률(프로그램 + 광고) 산정 방법 3. 연구 방법 o VOD 관련 문헌 내용 분석 o 국내 조사업체별 시청률 조사 현황에 대한 내용분석 및 인터뷰 o 관련업계의 심층인터뷰 o 의견 및 제안점을 고려하여 시청률 측정에 대한 방법론의 방향성 제시 * 이런 문제의식에서 출발하여 디지털애드포럼, 김상훈 교수(인하대)님께서 해당 연구용역을 수행해 주셨습니다.
    2013.12.06 Views 5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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