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활동지원사업

한국광고주협회는 시장경제의 꽃은 광고이며, 광고는 시장경제의 윤활유라는 신념으로
올바른 시장경제시스템 확립을 위한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광고시장을 전망하고, 기업경기와 광고비의 연관성을 비교·분석할 수 있는 기초자료를 회원사에 제공하고 있으며, 검증되지 않은 유사언론에 대한 회원사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조사연구사업

소비자 이용행태 및 광고트렌드 조사

  • 10개 주요 매체 접촉률, 이용행태, 광고효과 및 세대별 소비 트렌드 및 라이프스타일 조사
  • 2014 N스크린 통합광고효과 조사 - 3스크린 통합 광고효과에 대한 국내 최초 실측
  • 2015 미디어이용 및 소비자 행태 조사 - 디지털 시대의 TV 시청현황, 액티브 시니어 등
  • 2016 대한민국 미디어 & 소비 트렌드 - TV콘텐츠 소비행태, 3049 프리미어 소비자 등
  • 2017 미디어 및 제품에 대한 소비 트렌드 분석 - YOLO 라이프스타일, 매체 이용행태 및 소비행태
  • 2018 우리 국민의 미디어 이용행태 분석 - 콘텐츠 이용실태,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소비 심리 분석
  • 2019 소비자 미디어 이용 및 행태 조사 -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및 매체‧제품 이용행태, 업종 경쟁 환경 분석
  • 2020 MMCR 데이터로 본 PPL 효과와 활용 - TV프로그램속 간접광고 효과 및 구매 연관성 분석

통합 시청 지표 개발 및 광고 효과 검증 사업

  • 데이터 기반의 투명하고 합리적인 광고 시장 조성을 위한 협력
  • 다양한 광고·미디어 데이터 확보 통한 회원 서비스 강화
  • 기업의 효율적인 광고·마케팅 전략 수립 기여
1) 조사회사 닐슨미디어코리아와 MOU 체결(2022.8)
  • 250여개 국내 채널의 방송콘텐츠의 시청률/광고 데이터 제공
  • 웹사이트, 모바일 앱 등 인터넷 이용 행태 데이터 생산
2) 매체력 평가 및 디지털 데이터 검증 사업 추진
  • 영향력, 경쟁력 평가
  • 광고 데이터 검증을 위한 기준 및 표준화 작업

건강한 매체 조성 사업

반론보도닷컴(BB.C) 운영

  • 유사언론행위 공개 및 견제
  • 경제 및 기업에 대한 왜곡 ․ 과장보도에 대한 반론
  • 사이비신고센타를 통한 유사언론 대응 프로세스 제공
  • 기업, 경제, 미디어관련 자료 및 정보 제공
  • 포털 뉴스 검색 제휴(2023.2)

반론닷컴TV(유튜브) 채널 개설

  • 인터넷 동영상(유튜브) 상의 기업경영활동 왜곡 감시·견제
  • 우리 경제와 기업의 활력을 위한 건강한 마케팅 환경 조성 및 광고시장 교란행위 견제
  • 채널명 : 반론닷컴TV ⇨ 반론/매체비평 전문 채널 지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