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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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지] 인터넷신문위원회 총회에 대한 한국광고주협회 입장
    인터넷신문위원회(이하 인신위)는 인터넷신문의 기사 및 광고에 대한 심의를 통해 인터넷신문의 사회적 책임 강화와 공신력 제고를 목적으로 설립된 국내 유일한 공적 기구입니다.   인신위는 지난 2012년 한국인터넷신문협회와 한국온라인신문협회 소속 68개 언론사,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소속 175개 인터넷 사업자, 한국광고주협회에 속한 203개 광고주 등이 참여해 설립되었습니다.   우리 국민의 대다수가 포털을 통해 뉴스를 소비하면서 독자의 관심을 끌기 위한 어뷰징, 선정적 보도, 유사언론의 폐해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사 및 광고를 감시하는 심의기구의 독립성, 공정성, 객관성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신위는 지난 2012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추천한 인사가 위원장을 맡아왔지만, 추천단체에 의해 불명예스럽게 퇴진하는 일이 반복되어 왔습니다.   인신위의 주요 구성원인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이번에 임시총회에서 정관을 개정한 것은 특정 단체가 인신위를 전유물로 인식하는 폐단을 막기 위한 개선책입니다.   이번에 한국광고주협회에서 발의한 정관 개정안은 인신위의 정체성을 보다 명확히 하여 독립적인 기관으로서 본연의 역할과 책임에 충실하게 하고, 파행의 원인이었던 위원장 선임의 절차와 방법을 투명하게 하기 위한 것으로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인터넷신문에 대한 광고와 기사심의를 전담하는 심의기구로서의 전문성과 정체성을 보다 명확히 하기 위해 기존 인터넷신문위원회를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로 명칭을 변경하는 내용입니다.   둘째, 특정 단체의 위원장 독점을 제도적으로 방지하고, 리더십 선출의 예측 가능성을 높이자는 취지에서 주주인 3단체(광고주협, 인기협, 인신협)가 순차적으로 위원장을 맡는 3년 단임의 임기제를 제안한 것입니다. 또 위원장 선임을 기존 이사에서 학계·법조계 인사까지 확대해 중립적인 인사를 추천하여, 인신위 사무국이 제 기능의 역할과 충실하게 본연의 심의 업무를 독자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한국광고주협회는 이미 구성된 심의위원 구성 및 심의 규정 등 위원회의 기사 및 광고 심의업무에는 일체 관여하지 않고,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인터넷신문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입니다.   2023. 8. 11 한국광고주협회    
    2023.08.11 Views 398
  • 2023년도 광고산업 발전 유공 정부포상 후보자 공개검증
    문화체육관광부는 2023년도 광고산업 발전 유공 정부포상과 관련하여, 추천받은 후보자에 대해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공적심사 자료로 활용하고자 후보자 및 주요공적을 공개하오니, 의견이 있으신 경우 2023. 10. 10.(화)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공개검증 개요 ㅇ 포상 규모 : 총 8명 (훈장 1, 포장 1, 대통령표창 3, 국무총리표창 3)* * 2022년 포상규모 기준, 행정안전부와의 포상규모 협의 결과에 따라 조정 가능   ㅇ 검증방법 : 「정부포상 업무지침」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및 대한민국 상훈 홈페이지, 후보자와 관련된 대표적인 협회나 단체의 홈페이지 등을 통한 후보자 공개 및 의견수렴   ㅇ 검증대상 : 정부포상 추천 후보자 16명* * 명단 및 공적 개요는 첨부자료 참조 ** 예비공적심사를 통해 선정된 훈격별 후보자 대상임   ㅇ 검증기간 : 2023. 9. 26.(화) ~ 10. 10.(화), (15일간)   2. 의견제출 방법 ㅇ 이메일 제출 : hbs152@korea.kr   3. 기타 ㅇ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관광부 방송영상광고과(044-203-3233)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3.09.26 Views 437
  • 인터넷신문위원회 총회에 대한 한국광고주협회 입장
    인터넷신문위원회(이하 인신위)는 인터넷신문의 기사 및 광고에 대한 심의를 통해 인터넷신문의 사회적 책임 강화와 공신력 제고를 목적으로 설립된 국내 유일한 공적 기구입니다.   인신위는 지난 2012년 한국인터넷신문협회와 한국온라인신문협회 소속 68개 언론사,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소속 175개 인터넷 사업자, 한국광고주협회에 속한 203개 광고주 등이 참여해 설립되었습니다.   우리 국민의 대다수가 포털을 통해 뉴스를 소비하면서 독자의 관심을 끌기 위한 어뷰징, 선정적 보도, 유사언론의 폐해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사 및 광고를 감시하는 심의기구의 독립성, 공정성, 객관성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신위는 지난 2012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추천한 인사가 위원장을 맡아왔지만, 추천단체에 의해 불명예스럽게 퇴진하는 일이 반복되어 왔습니다.   인신위의 주요 구성원인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이번에 임시총회에서 정관을 개정한 것은 특정 단체가 인신위를 전유물로 인식하는 폐단을 막기 위한 개선책입니다.   이번에 한국광고주협회에서 발의한 정관 개정안은 인신위의 정체성을 보다 명확히 하여 독립적인 기관으로서 본연의 역할과 책임에 충실하게 하고, 파행의 원인이었던 위원장 선임의 절차와 방법을 투명하게 하기 위한 것으로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인터넷신문에 대한 광고와 기사심의를 전담하는 심의기구로서의 전문성과 정체성을 보다 명확히 하기 위해 기존 인터넷신문위원회를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로 명칭을 변경하는 내용입니다.   둘째, 특정 단체의 위원장 독점을 제도적으로 방지하고, 리더십 선출의 예측 가능성을 높이자는 취지에서 주주인 3단체(광고주협, 인기협, 인신협)가 순차적으로 위원장을 맡는 3년 단임의 임기제를 제안한 것입니다. 또 위원장 선임을 기존 이사에서 학계·법조계 인사까지 확대해 중립적인 인사를 추천하여, 인신위 사무국이 제 기능의 역할과 충실하게 본연의 심의 업무를 독자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한국광고주협회는 이미 구성된 심의위원 구성 및 심의 규정 등 위원회의 기사 및 광고 심의업무에는 일체 관여하지 않고,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인터넷신문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입니다.   2023. 8. 11 한국광고주협회    
    2023.08.11 Views 398
  • 2023 광고주가 뽑은 좋은 신문기획상 후보작 모집
    2023 한국광고주대회 '광고주가 뽑은 좋은 신문기획상' 응모 안내 □ 취지   - 우리 국민의 시장경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및 규제 완화에 기여한 기획기사를 선정하여 시상  □ 출품자격 및 심사기준    - 2022년 7월 1일부터 2023년 6월 30일 사이에 보도된 기획기사(시리즈)로서    ・경제적 아젠다 설정에 있어 기획력・독창성・아이디어가 우수한 기사   ・기업 투자환경 조성 및 규제 완화에 기여한 기사     ・시장경제에 대한 인식 제고에 기여한 기사   ・기타 심사위원회에서 입상작 수준으로 인정하는 기사   □ 접수기간 및 접수방법   - 접수기간 : 2023년 8월 4일 (금)   -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dahye@kaa.or.kr)    □ 출품안내   - 준비서류 : 소정양식 후보작 추천서 1부 + 기사 PDF                   *기획기사 1개 당 추천서 1부 작성         □ 시    상    - 2023년 10월 19일 목요일 18시   ‘2023 한국광고주대회 - 광고주의 밤’(조선호텔 그랜드볼룸)  ※ 문의: 한국광고주협회 김다혜 팀장 (02-422-4396)
    2023.07.25 Views 266
  • [채용] 한국광고주협회 신입직원 채용
    2023.05.15 Views 668
  • 「2023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작품 응모 안내
      1. 귀 사의 무궁한 발전을 소원합니다. 2. 한국광고주협회는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긍정적 인식을 높이고    광고산업을 육성 발전시키기 위해 지난 1993년부터 매년 소비자가 직접 심사하는 광고상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특히 올해는 소비자의 시각에서 기업과 브랜드를 바라보는 가치를 높이기 위해    ▲12개 소비자단체로 구성된 (사)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공동 주최하며    ▲광고상 명칭을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으로 변경합니다. 이에 귀 사의 완성도 높은 좋은 작품을 응모해 주시기 바랍니다.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별첨 : 2023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 응모안내  ※ 문의 : 오경주 팀장 okj0307@kaa.or.kr (02-422-4397)    
    2023.01.02 Views 618
  • [社告] 사이비언론행위, 제보를 받습니다.
    기사를 빌미로 기업들에게 부당한 광고·협찬을 강요하는 사이비언론행위가 최근 들어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한국광고주협회와 반론보도닷컴이 사이비언론행위 신고를 받습니다.   제보 내용을 바탕으로 관련단체 및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사이비언론행위 근절을 위한 여러가지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입니다.   제보자의 신원에 대한 익명 보장은 지난 10여년간 사이비언론신고센터를 운영해 온 광고주협회가 책임지고 보증합니다.   사이비언론행위로 피해를 입은 개인이나 기업의 많은 제보 바랍니다. ① 기업 왜곡·부정 기사 게재 또는 비보도 조건 광고 요구 ② 기획기사·광고형(특집) 기사 등을 빌미로 광고‧협찬 강요 ③ 세미나·시상식 협찬 요청 불응에 대한 보복성 보도 ④ 포털 입점을 빌미로 광고 증액 요구 ⑤ 기자 이직 또는 신문 창간 빌미로 광고 요구 제보하기 :  반론보도닷컴 사이비신고센터      
    2022.06.23 Views 628
  • 「제30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작품 응모 안내
    1. 귀하의 건승하심과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소원합니다. 2. 한국광고주협회는 우리 국민의 광고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기업의 건전한 광고문화 발전을 위해 매년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특히 K-콘텐츠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올해, ‘제30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글로벌 AD 作品으로 국내외 관심을 고조시킬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에 귀사의 완성도 높은 좋은 작품으로 적극적인 응모를 바랍니다.     ※ 별첨 : 제30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응모안내 1부. 끝  
    2022.01.11 Views 414
  • [중소기업광고홍보자문위] 미디어 데이터 바우처 사업
    한국광고주협회와 산하 중소기업광고홍보자문위원회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광고•마케팅 지원 및 자문 사업을 펼쳐오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영세 및 중소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고양과 효율적인 마케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왔습니다.  이에 중소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돕고, 광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정부 지원 무상 데이터 바우처 사업’ 및 광고 플랫폼 빅데이터(VOD프로그램 시청자수, 일일 PP•종편•지상파•홈쇼핑 시청률, TV광고DB) 시스템 무료 이용 방법을 광고 및 중소기업 관련 단체에 공문을 통해 알리고, 관련 기업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관련 내용을 첨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03.18 Views 750
  • 「제29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작품 응모 안내
    1. 귀하의 건승하심과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소원합니다. 2. 한국광고주협회는 국민의 광고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기업의 건전한 광고문화 발전을 위해 매년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이에 별첨과 같이 제29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후보 광고작품의 응모를 받고 있사오니 귀사의 적극적인 관심과 응모를 부탁드립니다.   ※ 별첨 : 제29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응모안내 및 참가신청서 ※ 문의 : 이순임 과장 si0024@kaa.or.kr   
    2021.01.13 Views 447
  • 2020 광고주대회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 안내
        
    2020.10.06 Views 10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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