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제안

[의견서] 제휴평가위원회 구성에 대한 광고주 의견(네이버)

2022.12.13 Views 1043

1. 귀 사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2. ‘포털뉴스제휴평가위원회는 그동안 포털뉴스의 입·퇴출에 대한 객관적 기준을 마련하고, 어뷰징, 광고성 기사 등 뉴스 품질 개선에 기여하였다고 판단됩니다.
 
3. 다만, 제평위 구성 측면에서 뉴스 생산자인 언론사가 포털 입점과 제재를 결정하는 위원으로 활동하는 것은 이해 상충의 문제를 내재하고 있다는 지적이 끊임없이 이어져 왔습니다.
 
4. 특히, 기업은 뉴스 이용자이자 언론사에 물적 토대를 제공하는 언론산업의 중요한 축으로 유사언론 행위의 직접적인 피해 당사자임에도 불구하고, 생산자 단체·전문가 단체·소비자 단체로 한정된 제평위 구성으로 인해 철저히 배제된 점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5. 이에 본 회는 기업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는 단체의 참여를 통해 제평위를 균형감 있게 구성해주실 것을 요청드리며, 네이버가 책임감을 갖고 제평위의 구성 및 운영의 투명화를 통해 건강한 언론문화 창달과 합리적인 광고시장 조성을 위해 앞장서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이 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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